JBS 소개

오늘날 비즈니스는 다양한 영역에서 우리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이 시대의 생활양식입니다. 성공과 번영, 보이는 것과 증명된 것만을 추구하는 비즈니스의 거래, 관계, 문화 속에서 우리 크리스천들을 부르시는 하나님의 소명은 무엇일까요?
JBS는 현대를 살아가는 크리스천들이 어떻게 자신들의 삶의 현장에서 하나님을 예배하고 복음을 증거하는 선교적 삶을 살 수 있을지를 함께 배우고 실천하기 위하여 약 16주 동안 진행하는 온라인 학교입니다. 2011년 이후 전 세계에서 다양한 직업과 배경의 사람들이 참여하여 삶의 변화를 확인하였으며, 현재 온라인을 통하여 전세계 언제 어디서나 수강 가능합니다.

학습 내용

Worship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롬12:1)

우리는 비즈니스 세계 속으로 우리를 부르신 거룩한 땅에서 우리의 전 삶을 드려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Stewardship

“땅에 충만 하라. 땅을 정복하고 다스리라” (창1:28)

우리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수고하고 창조하며 선한 약속을 맺고 신실하게 이행하여 하나님 나라의 축복을 창출하고 다스리는 청지기로 살아갑니다.

Leadership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니” (고후 2:15)

우리는 복음의 능력을 힘입어 어두운 비즈니스 세계를 밝히는 빛으로, 만나는 사람들에게 하나님 나라를 증거하는 향기로 살아갑니다.

Mission

“땅의 모든 민족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창 12:3)

우리는 비즈니스 세계 속에서 만나는 모든 민족을 축복하며, 복음의 영향력이 약한 곳을 향하여 우리의 삶을 드리며 비즈니스의 열매를 나누는 선교적 삶을 살아갑니다.

교육 과정

온라인 강의

전체 교육은 총 14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세션은 20분 길이의 동영상 강의 3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강생은 이 강의들을 개인적으로 혹은 그룹으로 수강합니다.

실천

한 주간 강의 내용을 묵상하며 매주의 교육이 실제 생활에서 실천으로 이뤄지도록 적용을 위한 질문과 작은 숙제들이 주어지게 됩니다.

소그룹 모임

3-5명으로 구성된 소그룹 혹은 멘토와의 일대일 그룹이 형성되어 교육기간 동안 정기적으로 만나게 되며, 배운 것과 실천한 것을 나누고 기도하며 격려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프로그램 특징

JBS_7가지특징

수강 후기

등록 및 안내

JBS 등록을 원하거나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등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사

김도현 교수 | 시애틀 온누리교회 담임목사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우리를 세상으로부터 구원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를 통해 세상을 구원하려는 것이라면, 세상을 장악하고 있는 비지니스 영역을 성경적으로 이해하고 성화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목적을 가지고 시작되고 이제 더욱 다듬어진 JBS 인해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과정이 우리가 예수님의 지상 명령에 순종하여 복음을 땅끝까지, 우리 삶의 모든 영역에 전할 있는 강력한 무기를 갖게 준다고 확신합니다. 단순한 이론적인 제시가 아닌 비지니스/선교 현장에서 얻어진 생생한 경험이 깊은 성경 해석과 함께 적용되어 있습니다. 과정은 우리의 선교를 하나님의 선교로 바꿀것입니다. 마음으로 깊이 추천합니다.”

김형국 목사 | 나들목교회 대표목사

“오늘날 세계는 “비지니스”라는 단어가 없이는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하나님 나라가 임한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하나님의 주권을 받아들인 하나님 나라 백성은 어떤 문제와 싸우며, 어떻게 살아가야할까요? 세상 속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기를 원하는 사람들이라면, JBS를 통해서 성경적이고 실제적인 훈련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세상 속에서 살아가야 할 구체적인 모습을 잃어버린 세계의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이 훈련을 추천합니다. “

민성욱 교수 | 캘리포니아 롱비치 주립대학 경영대학 마케팅 학과장

JBS(여호수아 비즈니스 학교) 진리와 그로 인한 자유로움의 선물이며, 서로를 격려하고 삼위일체 하나님을 알아가는 코이노니아의 시작이 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하나님 아버지를 사랑하며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르는 모든 형제 자매님께 JBS 추천합니다.

엄기영 목사 | 상하이한인연합교회 원로목사

“디아스포라 교회는 이 시대 선교에 있어서 하나님의 중요한 포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성도들은 매일 비즈니스 현장에서 복음이 필요한 타문화권의 사람들과 만나며, 이들의 삶이 바로 복음의 선포가 됩니다. JBS 는 성도들의 미션얼 라이프스타일을 깨우는 중요한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서명구 교수와 조샘 선교사는 선교현장의 경험과 경영학적 지식으로 기반으로 효과적인 교육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

정마태 선교사 | 합동신학대학원 선교학 교수

“모든 곳에서 모든 민족에게! (Everywhere to everyone). 선교는 이상 오지에 속한 것만도 아니며, 선교사들만의 것도 아닙니다. 다가 열방, 다가 열방. 우리는 이제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에서, 우리 문턱에서 우리의 삶과 일을 통해서 다양한 문화권의 사람들을 만납니다. 이들 모두는 예수 그리스도가 필요한 사람들입니다. 이런 필요를 채우기 위하여 JBS 지난 수년 동안 온라인을 통해서 성도들의 선교적 삶을 깨우는데 필요한 교육자료를 공급해왔습니다. 시대에 성도들과 지역교회에 선교적인 관점을 열어줄 있는 귀한 프로그램입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정민영 선교사 | 국제위클리프(Wycliffe Global Alliance) 부대표

“하나님은 모든 그리스도인을 복음의 증인으로 부르신다. ‘증인’이라는 정체성과 자질을 갖춰야 ‘증거행위’가 가능한데, 현대교회는 종종 존재(증인)보다 중거행위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성경이 정의하는 건강한 전도와 선교가 아닌, 바리새적 종교행위를 양산하는 오류를 범했다. 종교적 열정을 가지고 선교현장으로 뛰어나가 뭔가를 하면 되는 게 아니라, 성경이 정의하는 건강한 선교적 존재(제자)가 다양한 삶과 일터의 현장에 스며들어가 통전적 증인이 되어야 세계선교의 과업이 비로소 완수될 수 있을 것이다. 여호수아 비지니스 스쿨은 바로 이런 일꾼, 즉 일터의 현장에서 하나님나라를 내실있게 확장하는 통전적 증인을 양성하는 학교로, 비즈니스 현장에서 선교적 삶을 추구하는 모든 이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

한철호 선교사 | 선교한국 파트너스 대표

“JBS는 BAM을 꿈꾸는 많은 분들에게 좋은 학습과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는 탁월한 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BAM의 개념에 대한 명확한 설명과 실례들을 제공함으로서 이 고민앞에 선 사람들을 시간과 공간을 넘어 구체적으로 돕는 기회를 제공해 줍니다.”

홍기영 목사 | 창조교회 담임목사, 레노바레코리아 한국총무

루터가 종교개혁의 기치를 든지도 500년이 가까워갑니다. 종교제도나 성직자들의 중재가 아니라 오직 믿음으로 나와 주님  사이에 인격적 관계를 가지고 살아갈 있음을 외친지 500년이 가까워 오지만 아직 종교개혁은 엄밀한 의미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아직도 종교적인 일과 세속적인 일을 구분하는 중세적 이분법이 해소되고 있지 못한 그리스도인들의 모습을 봅니다.  자신이 살고 있는, 삶의 생생한 현실 속에 주어진 일을 하나님 나라의 위대한 사명으로 살아가는, 가치 방향을 가진 믿음의 정렴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런의미에서 JBS 오늘의 현실을 사는 영성을 지금 여기 내가 서있는 곳에서 세우도록 도와줍니다. 오직 성경으로 그리고 오직 믿음으로 그래서 오직 은혜로, 삶의 자리에게 펼쳐 가는 하나님 나라의 위대한 행진에 참여하는 하나님 나라 제자들에게 적극적인 마음으로 추천합니다. 구원을 살아갈 것을 요청받는 시대적 요청 뿐아니라, 안에 계신 주님으로 말미암아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를 비지니스 영역에서 출범하도록, 성경의 핵심적 진리를 현실의 언어 풀어주는 매우 귀한 배움이 있습니다. 주님의 이름으로 다스려야하는 하나의 영역, 인터넷 공간을 점령하는 기쁨으로 누리시기를 기도합니다.”

Mats Tunehag | Lausanne 복음화운동 BAM Committee 담당,
BAM Global Think Tank 공동대표

“BAM 의 관점은 주일을 월요일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주일날 믿고 고백하는 신앙은 월요일도 그러해야하며, 시장 가운데서도 고백되어져할 것입니다. JBS 는 BAM 의 개념과 실제를 배우는 탁월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여러분은 이 교육을 통해서 하나님을 위하여 또 공공의 선을 위하여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빚어가도록 준비되어질 것입니다.

“Business as Mission, BAM, is about connecting Sunday with Monday. What we believe in and profess in church on Sunday should be applied on Monday, also in the marketplace. The Joshua Business School provides an excellent opportunity to learn about BAM concepts and praxis. You will be equipped to shape your business for God and the common good.”

JBS 역사

2022

Online JBS V4 개발

2017 ~ 2021

JBS 협력확대: 뉴저지 초대교회, 포틀랜드 빌리지 교회, 에덴교회, 남가주 베델교회, 선한 청지기 교회, OC BEDTS, 볼티모어 벧엘교회, 오병이어선교회 등 (300명+)

2017

“세상 속 제자도” Online JBS V3

2015 ~ 2016

JBS 협력 확대: 선한목자교회, 주님의 빛 교회, 캘거리 한우리교회, 인랜드교회, 나우미션 등 (170명+)

2015

Online JBS V2 Launch

2014

Online JBS 확장 (10개국, 22도시, 160명+)

2013

1st Online JBS Launch (5개국, 8도시, 150명+)

2012 ~ 2013 

JBS 남가주 사랑의 교회, 코나 열방대학, 상하이 연합교회 등으로 확대 (200명+)

2011

미국 워싱턴 D.C. 첫 JBS 시작 (메릴랜드대학, 54명+)

2010

기도모임에서 시작된 비전과 부르심

JBS_statistics

CONTACT US

Sending

©2024 THE CENTER FOR BUSINESS AS MISSION. All rights reserved

Log in with your credentials

Forgot your details?